영남연합포커스 김진우 기자 | 김천시는 7월 21일 국회소통관 앞마당에서 김천 자두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촉진을 위한 김천 자두 판촉·홍보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송언석 국회의원, 배낙호 김천시장을 비롯하여 나영민 김천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여승묵 농협김천시지부장 및 지역농협장, 문상재 자두연합회장 및 농업인단체장, 배무섭 재경향우회장 및 회원들이 참석해 김천자두의 높은 당도와 우수한 품질의 김천자두를 홍보함으로써 명품자두로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소비촉진에도 힘을 보탰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 행사를 방문해주신 10여명의 국회의원님들 및 참석해주신 내빈 모두에게 감사를 드리고, 특히 국회에 이번 자리를 마련해 주시고 적극적으로 홍보해 주신 지역 국회의원이신 송언석 의원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이번 자두 판촉행사를 통해 품질 좋은 김천 자두가 전국에 더욱 알려져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송언석 국회의원은 “오늘행사에 참석해 주신 시의원님, 단체장님, 그리고 많은 동료 국회의원님들께 감사하다. 김천시 우수 농산물 홍보를 위해 작은 보탬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김천시는 전국에서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선점하기 위해 할인 및 시식행사 등으로 국회 소속 직원 및 서울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계기를 통해 대형유통채널과 연계한 판촉행사, 온라인 쇼핑몰 연계 판매 확대 등 자두 유통 다변화를 통해 농가 소득 향상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